하림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브랜드 '그리너스(Greeners)' (사진=하림)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닭고기 브랜드 '그리너스(Greeners)'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그리너스'는 동물복지 기준보다 더 까다롭게 관리된 닭을 국내 최초로 도입된 동물복지생산시스템에서 상품화하는 브랜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하는 동물복지와 친환경 인증을 거치고, 이력관리제도를 적용해 더 안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림은 지난 2012년 유럽식 동물복지생산시스템을 도입하고 농장-공장-시장에 걸친 '3장' 통합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닭고기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리너스' 브랜드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아지고, 동물과의 상생 방안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사육 단계부터 동물의 습성을 존중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동물성 단백질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재료의 식물성 사료는 물론, 배추와 양배추 같은 녹색 채소를 간식으로 제공하며 횟대를 설치해 나무조각 등의 장난감을 가지고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하는 등 닭의 습성에 맞춘 자연스러운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조절한 쾌적한 환경과 6시간 이상의 안정된 수면도 유지시켜 준다.

하림 마케팅팀 정충선 차장은 "하림의 동물복지 인증 브랜드 '그리너스'는 동물 습성을 존중해 건강한 닭을 사육하는 농장주와 스트레스 없는 동물복지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는 생산자, 좋은 품질로 올바른 소비가치를 전달하는 판매자,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모여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이 실현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리너스가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합리적이고 윤리적인 소비를 제안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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