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사연합신문)

[뉴스인] 김동석 기자 = 국가와 지역사회발전 각 분야의 나눔 봉사부분에서 공헌한 개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2017국가발전공헌대상' 시상식이 지난달 30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진행됐다.

시사연합신문 창립9주년 기념식과 함께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시상식에 앞서 '언론의 사회적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펼쳐졌다.

이정엽 회장 (사진=시사연합신문)

이날 시사연합신문 이정엽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나눔 봉사문화를 전국방방곡곡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시상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동안 각지에서 활동한 이들의 아름다운 나눔 봉사의 선행이 영원히 지속되길 기대한다. 더 많은 이웃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승조 의원 (사진=시사연합신문)

행사의 명예대회장을 맡은 양승조 의원은 대회사에서 “언론은 민주국가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단순한 사실 보도를 넘어 권력을 비판·감시하고 여론 형성을 통한 사회적 계도를 이끌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독립선언문의 기초를 만들고 제3대 대통령을 지낸 토마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의 말을 인용해 "언론 없는 정부와 정부 없는 언론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정부 없는 언론을 택하겠다고 한 제퍼슨의 말처럼 언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은 정부 역할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따뜻한 봉사와 나눔의 마음을 확산시키는 일은 단순히 개인적 정감에 기댈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의무이기도 하다"라고 전했다.

김영준 조직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려운 가운데서 묵묵히 자기의 역할을 다하는 것이 곧 국가와 사회를 돕는 일이다. 나눔과 배려를 실천해온 수상자들이 존경스럽다"고 치하했다.

또한 (사)인터넷신문 이치수 회장은 "언론의 바른 가치에 동참하고 공유하는 또 하나의 공정한 고리가 되겠다. 국가발전과 사회발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신 수상자들에게 축하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행사의 수상자는 ▲교문위원장상에 김근회 심은영 김리향 유재옥 ▲미방위원장상에 박용칠 서선진 조종완 ▲안행위원장상 최호운 ▲복지위원장 김종철 ▲경제발전부문 최고경영자상 이기동 연제관 ▲농축산발전부문 최고경영자상 이상종 ▲교육발전공로상 김주하 ▲문화발전공로상 차도균 김용창 김효종 ▲체육발전공로산 김근태 장경민 ▲나눔사회봉사상 강수빈 박선호 김용만 이지원 구건호 ▲환경보존공로상 김방환 ▲언론공로상 이승열이 수상했다. 이날 진행을 맡았던 송봉수와 유다은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여의도정책연구원과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사)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미디어매체 뉴스인, 코리아뉴스타임즈가 함께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