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베이비&키즈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사진=풀무원건강생활)

[뉴스인] 김동석 기자 =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여익현)의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풀무원 베이비&키즈가 아기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과 뼈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유아용 유산균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2종은 유아기 장 정착력 및 생존력이 강한 락토바실러스 4종, 비피더스 4종 등 총 8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1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가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및 유아의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튼튼’은 장 건강과 면역기능 2중 기능의 유산균 제품이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3mg 함유되어 유아의 아연 하루 권장량 100%를 충족할 수 있다.

‘프로바이오락 베이비 뼈건강’은 프로바이오틱스 8종에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장 건강과 아이의 뼈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D가 5㎍(마이크로그램) 들어있어 유아의 하루 비타민D 섭취 권장량(한국인 유아(1~2세) 1일 영양섭취 기준에 근거)에 맞춰 섭취할 수 있다.

이유식이나 따뜻한 물, 우유에 잘 녹을 수 있게 설계됐으며, 분유에 탈 땐 분유를 식힌 후 먹기 직전에 혼합하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풀무원 베이비&키즈 이주호 PM(제품매니저)은 "모유에서 이유식으로 전환하는 시기 장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유식이나 우유에 잘 녹아 아기가 먹기 편하도록 섭취 편의성까지 높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