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하하, 신현희와 김루트, 에디킴

[뉴스인] 김영일 기자  = 한낮의 뜨거운 햇살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날씨 속에 ‘2017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이 자라섬에서 성황리에 페스티벌을 마무리 했다.

올해 7회째를 맞은 ‘2017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은 자라섬의 낮과 밤, 새벽을 가득 채운 올나잇 스테이지로 캠핑과 음악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1만명의 관객을 동원, 페스티벌을 찾은 관객들에게 특별하고 로맨틱한 일탈을 선물했다.

‘2017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의 첫 무대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달콤한 가사로 남자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오추 프로젝트’와 슈퍼스타K 출신 감성 듀오 ‘마틴 스미스’가 감미로운 노래로 관객들을 사로 잡았다.

이어 SNS 입소문을 통해 사랑을 받고 있는 ‘신현희와 김루트’가 차트 역주행의 주역인 ‘오빠야’를 비롯해 ‘그러지 말걸’, ‘편한 노래’를 선보이며 페스티벌의 분위기가 달아 올랐다.

중독성 있는 락 밴드 ‘고고스타’는 최근 발매한 신규 EP앨범 ‘양양’의 수록곡 ‘양양’, ‘판타스틱 그대’, ’Jumping’과 히트 넘버들로 엉덩이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감각적인 팝 음악으로 마음을 녹이는 ‘마이큐’가 무대에 올라 감성 짙은 노래를 들려며 듣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무대를 선사했다. 다음으로 여심을 녹이는 달달한 목소리의 소유자 ‘에디킴’이 드라마 ‘도깨비’ OST로 유명한 ‘이쁘다니까’, 여심 저격 노래로 알려진 ‘너 사용법’, ‘밀당의 고수’, ‘팔당댐’ 등을 들려주며 관객들을 물들였다.

해가 저문 후 어둠이 깔린 뷰티풀 스테이지 무대에는 특유의 순수함과 상큼 발랄한 목소리의 ‘볼빨간 사춘기’가 올라와 차트를 휩쓸었던 ‘우주를 줄게’, ‘사랑에 빠졌을 때’, ‘좋다고 말해’ 등을 부르며 관객들의 귓가를 즐겁게 만들었다.

뷰티풀 스테이지의 마지막 무대는 ‘참신한 복고’라는 모순된 문장이 잘 어울리는 ‘무드살롱’이 ‘서울의 아가씨’, ‘무드살롱쑈’, ‘캔디크러쉬’ 등 발랄하고 경쾌한 에너지를 뽐냈다.

뷰티풀 스테이지와는 다른 분위기로 숲 속에서 캠핑과 피크닉을 즐기는 관객들을 위한 포레스트 레게 클럽 무대에서는 섬세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보컬리스트 ‘RWAM’과 MBC 섹션티비 리포터로 활동 중인 손한별과 기타리스트 Sunny가 뭉친 유닛 ‘CURV’ 이 리듬감 있는 그들만의 음악을 들려줬다.

이어 ‘서사무엘’이 등장해 자신에 대한 자화상을 그린 ‘Samuel last name seo’를 시작으로 ‘창문’, ‘Goyo’ 등을 선보이며, 소울, R&B, 힙합, 신스팝 등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표현했다. 또한 레게 그루브를 선보이는 ‘김반장과 윈디시티’는 ‘잔치레게’, ‘엘리뇨 프로디고’ 등 신나고 이색적인 음악들을 들려주었다.

레게의 아이콘 ‘스컬&하하’가 무대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며 ‘키 작은 꼬마이야기’, ‘로사’, ‘너는 내 운명’ 등 하하 노래로 알려진 신명나는 노래들과 ‘Ragga muffin’, ‘부산 바캉스’와 같은 히트곡들을 열창했다.

이밖에 레게를 바탕으로 한 힙합, 소울, 일렉트로니카 등이 다채로운 스타일을 보여주는 ‘루드페이퍼’, 타악기와 노래로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라퍼커션’과 ‘오리샤’, 레게를 기반으로한 어쿠스틱 무대를 선보이는 ‘어쿠솔쟈’를 비롯해 국내 최초 레게 크루인 ‘이스트잠락’이 포레스트 레게 클럽 무대 사이사이의 시간을 신나는 사운드로 가득 채웠다.

2017 레인보우아일랜드 뮤직&캠핑 현장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