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쉬 록의 절대자 '뮤즈'(MUSE)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브리티쉬 록의 절대자 뮤즈(MUSE)가 신곡 ‘Dig Down’을 공개했다.

매튜 벨라미(Matt Bellamy), 도미닉 하워드(Dominic Howard), 크리스 볼첸홈(Chris Wolstenholme) 등 3인조로 구성된 뮤즈는 1999년 첫 정규앨범 'Showbiz'를 발표한 후 지금까지 7장의 정규앨범을 통해 평단의 찬사와 대중의 사랑을 동시에 받아왔다.

총 7차례의 내한공연을 통해 국내에도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2016년 그래미 어워즈 ‘최우수 록 밴드’ 부문 수상에 영예를 안겨준 컨셉 앨범 'Drones' 이후 2년 만에 공개된 이번 신곡에는 궁지에 몰려 더 이상 나아갈 곳이 없다고 여겨지는 상황에서도 우리가 옳다고 믿는 것을 위해 끝까지 연대하고 생존하자는 주제가 담겨 있다.

매튜 벨라미는 “지금 온 세상에 도사리고 있는 부정적인 상황과 역경에 맞선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힘과 영감을 전하고 싶었다. 부디 사람들이 그들이 믿고 있는 신념을 위해 싸우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신곡 ‘Dig Down’ (자료=워너뮤직)

신곡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도 이러한 주제가 잘 담겨있다. LA출신 영화감독 랜스 드레이크(Lance Drake)가 감독을 맡은 뮤직비디오에는 2012년 탐폰 사용으로 인한 독성 쇼크(TSS)로 오른쪽 다리를 잃고 사망 직전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난 모델 겸 운동선수 로렌 바써(Lauren Wasser)가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랜스 드레이크는 “이 곡을 처음 들었을 때 액션이 포함된 내러티브를 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Dig Down’에서 느껴지는 힘은 그녀를 떠올리게 했고, 이번 뮤직비디오의 플롯을 모든 역경을 극복해낸 그녀의 이야기를 염두에 두고 작업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