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브 (사진=보령제약)

[뉴스인] 박소혜 기자 =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은 지난 24일 싱가포르 HSA(Health Sciences Authority)로부터 고혈압 신약 ‘카나브’의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카나브는 지난 2015년 6월 쥴릭파마社와 동남아 13개국에 대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한 뒤 2년 만에 시판허가를 획득했다. 이번 허가는 중남미, 러시아 이후 동남아에서 첫 번째다.

현지 제품명은 국내와 같은 ‘카나브(Kanarb)’로 확정됐다. 빠르면 3분기 중 발매 예정이다.

보령제약과 쥴릭파마는 오는 7월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심장학회(APSC, Asian Pacific Society of Cardiology) 공식 위성 심포지엄(Satellite Symposium)을 시작으로 2차 자문단 미팅(FAST) 등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다.

지난 1월에는 동남아 주요국가의 심혈관분야 전문가 초청 자문단 미팅 FAST(Fimasartan Adviosry SummiT)를 진행하고 동남아 국가들의 고혈압 역학, 치료 현황, 카나브의 임상적 가치를 논의한 바 있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싱가포르 허가를 시작으로 연내 말레이시아와 태국에서 추가 시판허가를 획득하고,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에서 허가를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령제약과 쥴릭파마는 지난 2015년 6월 카나브 단일제에 대해 1억 2600만달러 규모의 동남아 13개국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5월에는 동남아 13개국에 2771만 달러 규모의 카나브플러스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듀카브와 투베로에 대한 추가계약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동남아시아 메인 6개국 시장(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의 항고혈압제 시장규모는 2016 IMS 데이터기준 11억 달러 규모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