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 스트롱 사이다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가 더 세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칠성 스트롱 사이다’ 400ml 페트병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칠성 스트롱 사이다는 ‘더 세고 짜릿하게 즐겨봐! 속 시원하게 퍼지는 강한 탄산, 칠성 스트롱 사이다’라는 콘셉트와 함께 10~2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최근 갑갑한 상황이 후련하게 풀릴 때 즐겨 쓰는 신조어인 ‘사이다’에 착안해 기존 칠성사이다의 고유한 맛과 향은 유지한 채 그동안 탄산음료에서 맛보지 못했던 최대치의 탄산가스볼륨을 넣어 차별화했다는 설명이다.

칠성 스트롱 사이다의 탄산가스볼륨은 5.0으로 기존 칠성사이다 제품 대비 약 30% 높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높은 탄산가스볼륨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더 단단한 패키지를 적용하고, 외부의 급격한 온도변화와 직사광선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이상자로 포장되어 유통된다"고 전했다.

한편, 칠성사이다는 1950년 출시된 탄산음료로 ‘맑고 깨끗함’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담은 광고 등을 통해 꾸준히 알리고 있다. 국내 사이다 시장 1위 브랜드로 지난해 약 38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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