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 (사진=세븐일레븐)

[뉴스인] 김동석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이 프미리엄 디저트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세븐카페와 잘 어울리는 '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 5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는 ▲붉은 빛을 강하게 낸 촉촉한 초콜릿 머핀 '레드벨벳머핀' ▲오렌지 페이스트와 스틱 오렌지를 활용해 향긋한 풍미가 일품인 '오렌지휘낭시에' ▲다크초콜릿과 바나나리플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초코바나나케익' ▲녹차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티브라우니' ▲초코칩과 호두가 들어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쇼콜라브라우니' 등 총 5종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디저트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호텔이나 디저트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고급 디저트를 일상 속 가까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전했다.

국내 디저트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조사한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8조9760억원으로 전체 외식시장의 10.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3월) 디저트 케이크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2.8% 증가하는 등 최근 3년간 두 배 이상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임지현 세븐일레븐 담당MD(상품기획자)는 "프리미엄 디저트는 수도권 주요 상권에 위치한 1100여점에서 테스트 운영한 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고급 디저트로 새로운 편의점 디저트 문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