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뉴스인] 박상아 기자 = GS리테일이 외국인 고객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네이버 파파고와 손잡았다.

GS리테일은 지난 3일 음성 기반 통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네이버 '파파고'와 '외국인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김남혁 GS리테일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송창현 네이버 CTO(Chief Technology Officer)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네이버 파파고는 통번역 어플리케이션으로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등 총 4개 언어에 대해서 음성과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6개 언어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MOU를 통해 네이버는 외국인 고객을 맞아 GS25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근무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접객 용어부터 상품 설명, 세금 환급, 교통카드 안내 등 꼭 필요한 영어•일어•중국어 예문을 담은 카테고리를 이달 중 파파고 앱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GS25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GS25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됨으로써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 역시 내•외국인 고객에게 파파고를 알림과 동시에 GS25에서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대화 패턴을 확보해 보다 정확한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DB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GS25는 지난 2015년부터 bbb코리아와 손잡고 외국인 고객을 위한 24시간 통역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고객이 편리하게 GS25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네이버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통역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GS25가 파파고와의 제휴에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으로 이번 MOU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남혁 GS리테일 CIO는 "외국인 고객이 늘어나면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를 통한 외국인 고객 만족이 GS25 가맹점 수익 향상에 중요한 요소가 됐다"며 "MOU가 외국인 고객 서비스 향상과 파파고 품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