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반 데블스 치킨 (사진=신세계푸드)

[뉴스인] 박상아 기자 =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가 본격적으로 올반 가정간편식(HMR)의 유통채널 다변화를 꾀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육즙 가득 왕교자, 올반 우동 등을 출시하며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에 진출한 신세계푸드는 그동안 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위드미, SSG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신세계 그룹 내 유통채널에서 올반 가정간편식을 판매해 왔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올반 가정간편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다양한 구매처 요청이 늘면서 신세계푸드는 올반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는 판매처를 찾아오다 최근 경쟁사인 현대홈쇼핑을 통해 신제품을 론칭하게 됐다고 전했다.

오는 29일 오후 5시 40분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올반 데블스 치킨 윙, 봉' 2종은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의 인기 메뉴인 데블스 프라이드 치킨을 만드는 조리법으로 만들어졌다.

주재료인 국내산 닭고기를 허브와 레몬라임을 이용한 특제 소스로 12시간 숙성시켰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온라인을 통해 가정간편식을 구입하는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을 공략하기 위해 카카오톡 기프티콘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또한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도 올반 가정간편식을 입점시키며 적극적인 유통채널 확대에 나섰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번 유통채널 확대는 '올바르고 반듯하게 만든다'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정성 들여 만든 올반 가정간편식의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동시에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을 이끌어가는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