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키즈 연두부 제품 이미지 (사진=풀무원)

[뉴스인] 박상아 기자 = 캐릭터 두부를 이제 마트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풀무원식품은 국내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뽀로로' 모양의 연두부 '뽀로로 키즈 연두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뽀로로'는 TV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으로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뽀로로 키즈 연두부'는 깜찍하고 귀여운 뽀로로 얼굴 형태의 연두부로 평소에 두부를 좋아하지 않거나 처음 두부를 접하는 아이들도 즐겁고 재미있게 두부를 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감압농축 생산 방식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싫어하는 콩취는 최소화하고 유기농 콩즙을 더해 진하고 고소한 연두부 맛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소포제, 유화제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풀무원식품은 오는 4월 뽀로로 캐릭터 연두부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뽀롱뽀롱 뽀로로' 애니메이션에 함께 등장하는 뽀로로의 친구들인 꼬마 펭귄 '패티', 아기 공룡 '크롱' 등 캐릭터 연두부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장지연 PM(Product Manager)은 "두부는 성장하는 아이들이 반드시 섭취해야 할 영양이 풍부한 완전식품이다. 편식하는 아이들도 두부를 친근하게 느끼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캐릭터 두부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