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권 대표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진정한 성공의 가치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긍정경험지수를 높일 수 있는 비법을 제시한 도서 '긍정으로 성공하라'(도서출판 푸른영토)가 출간됐다.  

저자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지낸 예술경영가이면서 문화커뮤니케이터, 긍정행복 마스터, 성공강연가, 비전메이커 등으로 활동하는 '긍정경영&미디어 컨설팅'의 이인권 대표다.

이 대표는 35년 동안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며 '긍정의 힘'을 핵심 키워드로 만들었다.

15일 이인권 대표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에게 어떤 의미를 부여하는가가 관건인데, 어떤 여건에서도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를 부여한다면 인생은 긍정적으로 흘러가게 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에게는 어떤 환경에서도 삶의 의미가 있다. 누구에게나 의미 없는 삶은 없다. 누구든 이 의미를 찾아내려 하며 그것을 성취했을 때 성공과 행복을 이루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매일 스스로에게 쓰는 긍정의 말은 그것이 습관이 되어 자신의 발현유전자를 작동시키고 결국 인생이 선순환으로 작용해 성공의 길로 안내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그동안 기업인, 공무원, 주부, 전문가, 직장인,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을 만나 성공가치를 나누고 전파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긍정이 내재화돼 있으면 목표를 두지 않아도 성공이라는 기회가 문을 두드리게 되며, 이는 출세와는 다른 차원의 기회라고 설명한다.

직접 체험한 긍정의 에너지를 책에 담았다는 이 대표는 "99%의 성공보다도 1%의 출세를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붓는 잘못된 사회 가치관을 새롭게 설정해야 할 시점이다. 열정적이며 정직한 삶은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돼 있다"고 덧붙였다.

'긍정으로 성공하라'는 ▲1부 아침을 깨우는 성공 모놀로그 ▲2부 성공이냐 출세냐 그것이 문제로다 ▲3부 긍정의 힘은 성공의 열쇠 ▲4부 삶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여유 ▲5부 세상을 다르게 승리하는 비결’ 등 35개 섹션으로 조밀하게 구성됐다.  

저자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을 거쳐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맡았으며, 2003년에서 2015년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CEO)를 역임했다.

‘예술경영 리더십’, ‘예술 공연 매니지먼트’, ‘문화예술 리더를 꿈꿔라’, ‘경쟁의 지혜’,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리그 인생’, ‘석세스 패러다임’ 등 12권의 저서가 있다. 

현재 긍정경영&미디어컨설팅 대표와 (사)한국언론사협회 문화예술위원장, (사)상호존중과배려운동본부 문화예술위원장,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협회 문화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