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가 비브로스와 전국 병원 찾기 '똑닥'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 똑닥)

[뉴스인] 마소연 기자  =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비브로스와 함께 전국 병원 찾기 '똑닥'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똑닥'은 비브로스에서 개발한 헬스케어 O2O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로,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병원정보·후기와 전문의 검수를 통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유비케어는 병·의원 전자차트(EMR) 시스템을 똑닥과 연동한 실시간 예약ㆍ접수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단순 병원 찾기 앱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병원의 대기 현황을 파악하고 간단하게 예약·접수할 수 있어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이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병·의원은 전화 응대 등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대기실 혼잡과 전염 우려를 줄여 쾌적한 병원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비케어 의원사업부 최준민 이사는 "똑닥 서비스는 소비자뿐 아니라 병·의원에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접근 편의성을 한 번에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유비케어는 비브로스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