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박열'에 출연하는 배우 이제훈 최희서 김인우 권율 민진웅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이준익 감독의 열두 번째 작품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영화 '박열'이 '파수꾼' '건축학개론'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드라마 '시그널'의 배우 이제훈에 이어 최희서, 김인우, 권율, 민진웅 등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을 확정하고 지난 9일 경상남도 합천에서 촬영에 들어갔다.

영화 '박열'은 일제강점기 무정부주의 단체 ‘흑도회’를 조직한 독립운동가이자, 일본 왕세자 ‘히로히토’ 폭살을 계획했던 ‘박열’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린 작품이다.

'박열'의 첫 촬영은 일본 도쿄로 건너가 인력거꾼으로 일하는 ‘박열’ 역의 이제훈이 일본인에게 무시를 당하는 장면으로 시작됐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섬세한 감정표현과 폭발적인 연기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대세 배우 이제훈은 스스로를 ‘불령선인’이라 칭하며 일제의 탄압에 정면으로 맞선 독립운동가 ‘박열’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불령선인(不逞鮮人)은 불온한 조선 사람이라는 뜻으로, 일제 강점기에 일본 제국주의자들이 자기네 말을 따르지 않는 한국 사람을 이르던 말이다.

이제훈은 한층 깊어진 연기력으로 뜨겁게 저항했던 조선의 아나키스트 ‘박열’을 입체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또한, 시인 ‘윤동주’와 ‘송몽규’ 열사의 이야기로 깊은 울림을 주었던 영화 '동주'에서 열연을 펼쳤던 배우 최희서, 김인우, 민진웅이 다시 한번 이준익 감독과 재회하여 눈길을 끈다.

일본인이지만 ‘박열’과 뜻을 함께하는 동지이자 연인 ‘가네코 후미코’ 역은 일본어 실력을 겸비한 신예 배우 최희서가 연기한다.

조국과 일왕의 안위를 위해 무고한 조선인을 희생시키는 일본 내각의 내무대신 ‘미즈노’ 역에는 '명량' '암살' '아가씨' 등 굵직한 작품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던 배우 김인우가 맡아 극적 긴장감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박열’을 신뢰하며 따르는 절친한 동지 ‘홍진유’ 역에는 최근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서 개성 강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블루칩으로 떠오른 민진웅이 캐스팅되어 극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일본의 만행을 알리기 위해 조선에서 온 기자 ‘이석’ 역은 영화 '명량', '최악의 하루',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 '한번 더 해피엔딩', '싸우자 귀신아' 등을 통해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권율이 맡았다.

이준익 감독

한편, 시대를 초월하는 날카로운 통찰력과 진정성 있는 연출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준익 감독은 '동주'에 이어 또 한번의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한 영화 '박열'의 첫 촬영을 마치고 “배우 이제훈이 가지고 있는 불덩이와 ‘박열’ 이라는 인물이 가지고 있는 불덩이를 하나로 만들어가는 중인데 첫 촬영부터 느낌이 좋았다. 모든 배우들의 호흡도 끝내준다”라고 전했다.

‘박열’ 역의 이제훈은 “늘 꿈꿔왔던 이준익 감독님과의 작업이 실현되었는데 아직도 꿈만 같다. 스태프와 배우 들이 똘똘 뭉쳐서 좋은 작품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말했다.

이준익 감독의 영화 '박열'은 올해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