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7.9.20 수 17:03
상단여백
HOME 헬스 건강·라이프
피곤한 대한민국…절반은 "피로 회복·스트레스 고민"
마소연 기자 | 승인 2017.01.03 18:00

[뉴스인] 마소연 기자  =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걱정하는 건강 고민은 '피로회복'인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에 따르면 우리나라 만 20~69세 성인 1511명을 대상으로 '건강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가장 염려되는 건강문제는 피로회복(31.2%)으로 나타났다.

이어 면역력 증진(22.8%), 스트레스(20.5%), 눈 건강(14.5%), 관절 건강(10.6%) 순이었다. 성별로는 여자는 관절 건강, 갱년기 건강, 피부건강을, 남자는 간 건강을 상대적으로 많이 염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문제에 대한 대처방법으로는 몸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충분한 휴식과 운동으로 관리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한편, 응답자 대부분은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건강 관련 지식과 식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남성보다 여성이, 연령은 높아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고 건강관리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전무는 "최근 삶의 가장 기본적 가치라 할 수 있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도 매년 늘고 있다"며 "평소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습관화하고, 부족한 영양분에 대해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한다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꾸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