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오리지널 드라마 소리추격 스릴러 ‘보이스’

[뉴스인] 김영일 기자  = 2017년 새해 OCN 첫 오리지널 드라마 ‘보이스’가 ‘보이스 프로파일러’라는 이색 소재를 내놓는다.

놓치지 말아야 할 소리 ‘보이스(극본 마진원, 연출 김도혁, 제작사 콘텐츠K)’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담은 수사물이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불의의 사고로 떠나 보내야 했던 강력계 형사 무진혁(장혁 분)과 112신고센터 대원 강권주(이하나 분)가 범죄율 1위에 콜백률 전국 최저라는 성운지청 ‘112신고센터 골든타임팀’에 근무하며 자신들의 가족을 죽인 연쇄 살인마를 추적하며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린다.

‘보이스’에서 이하나는 112 신고센터 센터장이자 일명 ‘보이스 프로파일러’ 강권주로 분한다. ‘보이스 프로파일러’란 청력을 기반으로 한 범죄유형분석가를 말하며 국내 최초로 ‘보이스’에 등장해 새롭게 볼 수 있는 역할이다.

112 신고 전화 속 아주 작은 소리로 사건 현장의 중요한 단서를 포착하고 피해자나 가해자가 사용하는 목소리의 어휘나 억양, 문장의 구성도에 따라 당사자의 지적 능력에서부터 현재 상태와 정신장애까지 분석해 범인을 잡아내는 것이다.

범죄 사건은 발생시 신고 전화와 동시에 3분 이내에 상황을 파악하고 현장에 도착하는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한데, 이를 골든타임이라고 한다.

‘보이스’에서는 절대청각을 활용해 범인을 찾아내려는 ‘보이스 프로파일러’ 강권주(이하나 분)와 그녀의 프로파일링을 기반으로 실제 범인을 쫓는 형사 무진혁(장혁 분)의 활약이 그려진다.

한편, 소리를 쫓는 괴물형사와 소리를 보는 보이스 프로파일러의 치열한 수사기를 다루는 OCN 새 오리지널 드라마 소리추격 스릴러 ‘보이스’는 오는 1월 7일 밤 10시에 첫 방송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