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마소연 기자  =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 관련 검찰 압수수색을 앞두고 국민연금관리공단 투자위원 모두가 휴대전화 기기를 교체하고 일부 직원은 검찰에 새 기기만을 제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30일 열린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서 국민연금공단 투자위원회에 참석했던 모든 직원들이 압수수색 전 비슷한 시기에 휴대전화 기기를 교체했다며 이는 증거인멸의 단서라고 지적했다.

이 중 국조특위에 참석한 국민연금공단 직원은 "압수수색 전 기기를 교체한 것은 맞지만, 이전 기기와 새 기기 모두 검찰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또 다른 직원은 기기를 교체한 후 이전 기기를 '집 쓰레기통'에 버렸다고 증언했다.

이 직원은 "이전부터 고장이 잦았다"면서 "고장 난 휴대폰은 집에 가서 쓰레기통 분리봉투에 버렸다"고 말했다.

미르재단과 K 스포츠재단에 지원금을 냈던 롯데 계열사들이 압수수색 바로 전날인 지난 13일 지원금을 돌려받은 것으로 밝혀지는 등 검찰이 '엄정한 의지'를 강조했던 것과 달리 수사의 허점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박영선 의원은 "일반적으로 휴대폰이 고장 났다고 해서 집 쓰레기통에 휴대폰을 버린다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되물었다.

또한 "국민들이 국정조사를 통해 허깨비 휴대폰을 압수수색한 것을 눈으로 확인했는데, 이런 부실한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김수남 검찰총장의 출석을 촉구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