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0.00% (사진=하이트진로)

[뉴스인] 박상아 기자 = 하이트진로는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누적 판매량이 2600만 캔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금까지 판매된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 왕복 거리인 760㎞를 2회 왕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전했다.

'하이트제로0.00'은 올해로 출시 4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무알코올 음료로 최근 3개월간 판매량은 출시 초기 3개월 대비 78% 이상 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건강을 생각하고 다양한 선택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무알코올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무알코올 음료는 수입제품들을 포함해 알코올 함량이 0.5% 내외인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하이트진로 무알콜 맥주는 알코올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 연구소 서민교 수석연구원은 "하이트진로0.00은 100㎖당 17㎉로 칼로리가 기존 탄산음료의 절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내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 1% 미만이면 '무알코올 음료'로 구분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