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권 긍정경영&미디어 컨설팅 대표

[뉴스인] 김동석 기자 = 긍정경영&미디어 컨설팅 이인권 대표(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CEO)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6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 문화예술발전공헌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글로벌 기부문화공헌대상'은 한국과 국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단체와 개인의 분야별 사회기여도를 심사해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대표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35년 가까이 활동하면서 국제 문화예술 교류에 힘써 왔으며, 소통 문화 확산과 글로벌 스탠더드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 왔다는 평을 받았다.

저술과 강연 활동, 전문 분야 활동 등을 통해 우리사회의 선진 패러다임과 합리적 배려, 나눔의 정신을 진작시켜 온 이 대표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 나눔 운동을 선도하며 문화 기부에 공헌해 문화예술 교육기부대상을 받기도 했다. 

이 대표는 “문화는 함께 나눌 때 가치가 발휘된다. 나눔 문화가 정착될 때 선진사회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인권 대표는 그동안 문서 번역이나 영어 의사소통으로도 재능을 기부해왔다.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 리그 인생’, ‘영어, 자기 스타일로 도전하라’ 등 관련 저술과 함께 예술경영자로 활동하면서 글로벌 경쟁력과 관련한 문화특강을 열기도 했다.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수석전문위원과 문예진흥실장을 거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역임(2003~2015년)한 이 대표는 한국기록원의 우수 모범 예술 거버넌스 지식경영을 통한 최다 보임 예술경영자로 인증 받은 전문 예술경영인이기도 하다.

또한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를 맡은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