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메디컴, 의료전자구매 조달시스템 'Smart MDvan' 개설

(사진=이지메디컴)

[뉴스인] 박소혜 기자 = 의료기관의 의료기기 공동구매를 대행하는 GPO기업 이지메디컴이 모바일 전용 의료전자구매 조달시스템(MDvan, MeDical system Value-Added Network)인 '스마트 엠디밴(Smart MDvan)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MDvan은 국내 의료환경에 최적화된 의약품과 의료기기 조달에 대한 데이터와 문서 표준화 전자시스템(EDI,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이다.

스마트폰에서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의료기기 조달 업무를 할 수 있어 공급업체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 증대를 가져올 전망이다.

이지메디컴은 지난 2000년 설립된 의료 전문 GPO(Group Purchasing Organization) 기업이다. 국내 주요 국공립, 사립병원의 구매물류 업무를 위탁 수행하며 물품구매 예산절감,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이용한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 공간 효율화 측면에서 성과를 내며 회원병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지메디컴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은 이지메디컴 자체 IT 전문가 조직인 IT연구소에서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의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완성됐다. 구글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Smart MDvan'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IT연구소는 기존 PC환경에서 사용하던 MDvan의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구현하는 동시에, 푸시(PUSH) 서비스, 연락처 기능 등을 추가해 업무 담당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