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마소연 기자  = 치과용 의료기기분야 전문기업 덴티움이 지난 12일 유가증권(코스피)시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덴티움(대표 김용근)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로부터 상장예비심사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덴티움은 코스피 최초로 임플란트 바이오 분야에서 상장기업이 된다. 덴티움은 공모절차를 거쳐 오는 11월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2000년 설립된 덴티움은 자체 연구개발(R&D)를 통한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를 중시하는 기업으로, 시장 변화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제적으로 출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임플란트 제품인 'NR Rine'은 중국, 인도 등 치아식립이 얕고 폭이 좁은 몽골리안의 구조에 커스터마이즈된 제품으로, 덴티움의 독자 플랫폼으로 만들어져 중국과 인도를 중심으로 판매 확대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덴티움은 현재 글로벌 현지에 15개의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유럽, 중국, 러시아, 중동, 중남미 등 전세계 70여개국에 임플란트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65세 이상의 노년층 대상으로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확대되면서 시니어 전용 제품인 임플란티움Ⅱ를 개발, 출시한 바 있다.

덴티움 김용근 공동대표는 "덴티움은 기술과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라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발전을 이끌어왔다"며 "앞으로도 임플란트 분야, 자체 개발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진단과 수술의 효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인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와 연계해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면서 지속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