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햄릿 더 플레이'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연극 '햄릿 더 플레이'의 주인공 ‘햄릿’ 역에 배우 김강우와 김동원이 더블 캐스팅됐다.

김강우는 프로필 사진에서 깔끔한 화이트 셔츠에 블랙 타이를 매치한 의상을 입고, 햄릿의 비극적 운명을 암시하는 해골을 날카로운 눈빛으로 응시하고 있다.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의혹, 어머니와 숙부의 이른 재혼, 그리고 사랑하는 여인에 대한 갈등까지, 그를 둘러싸고 있는 일들에 대한 고뇌가 고스란히 전해진다.

더블 캐스팅된 김동원은 외로움과 슬픔이 담긴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 햄릿의 위태로운 감정을 보여준다. 두 배우는 같은 역이지만 서로 상반된 매력으로 ‘햄릿’을 표현하며, 인물의 상황과 심리를 완벽히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연극 '햄릿 더 플레이'는 희곡의 명성에 가려졌던 인간 햄릿의 고독과 고뇌를 포착하여, 원작을 최대한 유지하되 원작에 없는 ‘어린 햄릿’과 무덤 속 해골로만 등장했던 광대 ‘요릭’을 무대 위에 등장시킨다. 순탄치 않은 미래를 알면서도 그것을 향해 가는 햄릿의 외로움과 최선을 다해 삶을 살아내는 고결함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연극 '프라이드'에 이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하는 김동연 연출과 지이선 작가, 그리고 15년 전의 인연으로 데뷔 이후 첫 연극 무대에 서는 김강우가 완성할 무대가 기대된다.

오는 8월 2일부터 10월 16일까지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 티켓과 연극열전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