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싱가포르에서 마켄 마이클 컬음-시모어 아·태지역 부회장(왼쪽)과 녹십자랩셀 박복수 대표가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녹십자랩셀 제공)

[뉴스인] 마소연 기자  = 녹십자랩셀(대표 박복수)은 지난 30일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생명과학 물류 전문기업 마켄(Marken)과 상호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약품과 생물학적 샘플, 환자 검체‧진단 시약 등의 빠르고 안전한 운송을 위해 마켄의 글로벌 네크워크를 활용하고, 연구진과 환자들에게 한층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녹십자랩셀은 국내 임상병리진단‧검체 샘플 운송, 국가‧병원의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선도기업으로 첨단 물류기술인 스마트 태그(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 운송 박스별 온도, 위치, 진동 실시간 확인, 관리)를 기반으로 특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체와 바이오 의약품 운송은 물론 메르스, 지카 바이러스 등 감염 위험이 큰 ‘감염성 물질’도 운송한다.

마켄은 생명과학분야 전반에 걸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기업이다. 지난해 메르스(MERS) 발병 당시 국내 임상 환자의 각 가정에 임상 의약품을 직접 공급한 바 있으며 임상시험과 원료 의약품, 백신을 비롯한 상업적 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운송하고 있다.

녹십자랩셀 박복수 대표는 “마켄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녹십자랩셀이 생명과학 분야에서 해외에서도 더 좋은 물류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고객을 세계시장으로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녹십자랩셀은 마켄의 물류창고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바이오 의약품과 임상시험 검체 운송 내역을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는 RFID와 GPS 기술 관련 서비스를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마켄 마이클 컬음-시모어(Michael Culme-Seymour) 부회장은 “이번 MOU로 마켄의 임상시험과 생명과학분야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녹십자랩셀은 세계시장으로의 고객 확대, RFID 기술‧창고 개발, 공동 판매‧운영을 포함하여 마켄과 다방면에서 두루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