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수원 화성 창룡문에서 열린 '아시아 전통복 패션쇼'에서 한복 디자이너로 변신한 배우 민송아와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스인] 마소연 기자  = 배우 겸 화가 민송아가 한복 디자이너로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

배우 민송아는 지난 18일과 19일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열린 ‘수원화성 아시아 전통복 패션쇼’와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여해 림 지오이엘리(대표 채림), 빛깔고은한복(대표 이재환)과 컬래버레이션한 한복 8벌을 선보였다.

지난 18일 수원 화성 창룡문에서 열린 '아시아 전통복 패션쇼'에는 민송아가 디자인한 한복을 입은 대한민국 모델들을 비롯해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25개 국가의 모델들이 참여해 각 국가의 전통복을 선보였다.

지난 19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에서 배우 민송아와 성우 안지환이 진행을 맡았다.

이어 19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아시아뉴스타모델선발대회’에서 민송아는 성우 안지환과 함께 MC를 맡은 한편 컬래버레이션 한복패션쇼로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민송아는 “지난해부터 준비해온 패션과 아트의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25개국에 발표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미술 발전을 위해 형식에 제약을 두지 않고 예술세계를 펼쳐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지난 18일 수원 화성 창룡문에서 열린 '아시아 전통복 패션소'에서 한복 디자이너로 변신한 배우 민송아의 한복이 선을 보였다.

한편 총 12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25개국 뉴스타와 슈퍼모델 모임 아름회 등이 참가한 워킹데이, 수원화성 창룡문을 배경으로 한 전통복 패션쇼, 아시아 최대 글로벌 문화콘텐츠 축제 ‘아시아 모델 어워즈’ 등이 함께 열렸다.

행사를 주최한 수원시 관계자는 “패션은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체로서 모델 산업은 패션이 대중과 호흡하고 살아 숨쉴 수 있도록 생명력을 불어 놓고 있다”며 “어진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을 수원에서 많은 아시아인들이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