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경영전략연구소 황규봉 대표가 건강과 인상학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황규봉 대표는 국내 1호 인상경영학 박사로 신지식인에 선정됐으며, 현대인상학회 회장과 동국대학교 최고위과정 현대인상학과 주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상학에서 눈썹은 우리 눈을 지키는 지붕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라고 했습니다. 또 미적으로도 상당히 중요한 곳이기도 해서 여성들이 아침마다 화장을 할 때 빠뜨리지 않고 신경을 써서 그립니다. 

눈썹이 한 번에 잘 그려지지 않으면 짜증이 나죠? 지웠다가 다시 그리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것은 바로 그날의 에너지와 운기에 영향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날은 하루를 조금 조심히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 눈썹을 그리는 것이 귀찮아서 문신을 하는 여성들도 많은데 눈썹도 인상학적으로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눈썹 문신은 신중히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은 마음의 거울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마음에 따라 눈썹 주위의 근육이 발달되고 표정이 굳어 근육 사용을 하지 않으면 이마와 눈썹 주위에 주름이 생겨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게 됩니다.

눈썹은 그 사람의 건강상태와 성격이 원만한지 두루 나타나는 곳으로 그 사람의 기질과 성품이 표현되고 성적 매력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인상학에서는 눈썹을 형제운이나 재물운 학운 등을 중요하게 보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인상학적으로 보는 복있는 눈썹은 눈썹과 눈썹 사이의 양미간 넓이가 적당하고 (손가락 2개 들어갈 수 있는 넓이) 모양은 난초처럼 가지런하면서 길고 부드러우면서 윤기가 흘러야 좋다고 했습니다.

이런 눈썹을 가지고 있으면 슬기롭고 지혜가 있고 원만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건강도 좋아 장수형이라고 했습니다.

이렇듯 우리 얼굴의 각각의 부분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는데 그 중 눈썹 하나만 가지고도 얼굴을 경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눈썹은 건강으로도 연결이 되는데 눈썹은 방광과 연관이 있어 눈썹을 보고 섹시하다거나 정력이 좋다거나 하는 이유는 생식기 계통의 건강을 얘기하고 눈썹의 숱이 적은 사람들은 방광이나 자궁의 기능이 약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이 섹시함을 어필하거나 남성이 정력을 과시하고 싶다면 눈썹과 미간의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눈썹 정리를 할 경우에는 눈두덩이 부분만 깨끗하게 다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썹 앞부분은 굵게 꼬리부분은 가늘게 다듬어 주면 자연스럽고 깔끔한 눈썹을 가질 수 있습니다.

눈썹을 잘 정리를 하셨다면 예쁘게 그리는 것도 중요한데 눈썹은 그리는 모양에 따라 이미지가 확 변할 수 있는데요.

아치형으로 눈썹을 다듬으면 우아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고 각진 눈썹은 개성적이긴 하나 인상이 사나워 보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얼굴형에 맞게 그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진 눈썹은 둥근형 얼굴이나 삼각형 얼굴에 잘 어울려요. 수평적인 일자 눈썹은 중성적인 매력이 있어 활동적인 이미지를 주고 긴 얼굴형에 잘 어울립니다.

미간은 눈썹 중간에 위치해 우리 몸의 맑은 기운이 모이는 곳입니다. 그래서 미간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미간의 주름은 눈에 신경을 집중시키는 경우에도 생기고 자꾸만 인상을 찡그려서 생기는 경우와 또 코나 쌍꺼풀 수술을 해서 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미간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간의 주름은 연구직이나 분석을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생길 수 있으므로 직업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상학에서 가정주부인 경우에 미간에 주름이 있다면 성격이 까칠하고 평소 짜증을 많이 내는 히스테릭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주부인 경우엔 미간에 주름이 잡히지 않도록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눈썹과 미간을 관리해 얼굴경영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미간의 주름이 고민인 분에게 미간의 주름을 없애는 마사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출처=핸드경락  건강미인 만들기)

◇미간과 눈썹 관리하는 얼굴경영 마사지 방법

양 손끝과 손바닥으로 사진에 보이는 찬죽혈과 사죽공혈까지 강약조절하며 누르면서 문지르듯 36회 마사지를 합니다. 오른손 손끝을 이용해 오른쪽 찬죽혈 시작점에서 왼쪽 찬죽혈을 사선으로 36회 마사지하고 반대방향으로 다시 시도합니다.

찬죽, 양백, 어요, 사죽공 순으로 손가락을 얹어 3초 정도 눌러주고 그대로 눈썹 전체를 둥글려 주세요. 눈썹 주위 근육이 많이 뭉쳐있다면 더 많이 해주시고 마지막으로 양 손바닥으로 눈썹 시작점에서부터 눈썹 꼬리 쪽으로 밀어내기를 12회 반복해주세요.

눈썹을 마음의 거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마음이 편치 않고 짜증과 신경질, 걱정거리 등이 늘 있다면 그것이 그대로 표출되어 미간에 주름을 만들어 인상이 신경질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 마음의 평정입니다. 하루 중 잠자리에 들기 전 5분만 나를 돌아보는 명상의 시간을 갖고 긍정적 에너지를 만들면서 미간 마사지를 해준다면 인상학에서 중요시하는 미간과 눈썹의 얼굴경영은 성공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