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임설화 기자 = 대한약사회 등 7개 단체는 오는 19일까지 제22회 약의 날을 맞아 기념식 및 학술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기념식은 오는 19일 오후 5시30분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며, 올해 약의 날 슬로건은 '당신의 건강 의약품이 함께 합니다'로 정했다.

이날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국회의원 및 산학연 관계자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며, 올 한해 업적이 있는 유공자 28명에게 표창도 수여된다.

약의 날 부대행사로는 지난 16일 열린음악회와 약사관련 논문 및 포스터 발표, 복약지도 경연대회 등 약사학술대회를 개최했다.

19일에는 제약유통 세미나, 식약청 의약품안전정책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제약유통세미나는 제약업소(수출입업소 포함)에 근무하는 약사를 대상으로 △자연의학과 생활건강(이시형 박사) △GMP선진화에 대한 정책방향(식약청 이승훈 과장) △향후 약가제도의 방향(복지부 이태근 과장)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식약청 의약품안전정책 세미나는 △신약과 개량신약 개발 지원(김인범 사무관) △시판후 약물감시 제도(김상봉 사무관)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개정 내용(안수호 서기관) △임상관리 추진방향(이윤제 사무관) △'09년도 GMP제도 운영방향(김호동 사무관) △생물학적제제등의 품목허가 심사규정 개정 내용(안영진 사무관)의 6개 주제에 대해 논의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